야구 이야기/야구 생활

[WBC 2023] World Baseball Classic

아이비팝 2023. 2. 17. 12:21

일명, 야구 월드컵이라 하는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https://www.mlb.com/world-baseball-classic, 대진표

3월 8일부터 3월 21일까지.. 전 세계를 뜨겁게 할.. 야구 월드컵이 펼쳐집니다.

 

우리나라가 속한 B 조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 호주, 중국, 체코.. 어 이상하다..

어째서 체코가 들어있지요?? (사실 저는 체코가 야구를 하는 나라인지도 몰랐습니다.. : )

 

A조 : 대만, 네덜란드, 쿠바, 이탈리아, 파나마

B조 : 대한민국, 호주, 중국, 체코, 일본

C조 : 미국, 멕시코, 콜롬비아, 캐나다, 영국

D조 : 푸에르토리코, 베네주엘라, 도미니카공화국, 이스라엘, 니카라과

 

A조 경기는 대만에서, 우리나라 속한 B조는 일본에서, C조는 미국 애리조나, D조도 미국,, 플로리다에서 진행됩니다.

(야구 순위, WBSC 랭킹, 위키피디아 참고,

WBSC : 세계 각국의 야구 수준을 점수화하여 순위를 비교한 것으로, WBSC 가 탄생한 2013년부터 현재 랭킹이 있었다고 한다. 점수 산정 방식은 최근 4년 경기를 토대로 중요도에 따라 성적을 내는 방식이다.)

A조는 그야말로 국제 예선이네요. 대만(WBSC 2위), 네덜란드(7위), 쿠바(8위), 이탈리아(16위), 파나마(12위)

B조는 대한민국(4위), 호주(10위), 중국(30위), 체코(15위), 일본(1위)

C조 미국(3위), 멕시코(5위), 콜롬비아(11위), 캐나마(14위), 영국(22위)

D조 푸에르토리코(13위), 베네주엘라(6위), 도미니카공화국(9위), 이스라엘(20위), 니카라과(17위)

 

다음은 우리나라 일정..

3월 9일 (목) 호주 vs 한국, 낮 12:00

3월 10일 (금) 한국 vs 일본, 오후 7:00

3월 12일 (일) 체코 vs 한국, 낮 12:00

3월 13일 (월) 한국 vs 중국, 오후 7:00

 

각 조에서 상위 두팀이 다음 라운드 진출.. 예상팀입니다.

A조 : 쿠바, 대만, 

B조 : 대한민국, 일본,

C조 : 미국, 멕시코,

D조 : (좀 어렵네요) 푸에르토리코, 베네수엘라, 도미니카공화국??

  

 

외야수 명단

WBC 공식 사이트에서 추출한 외야수 명단.

그런데 이정후가 왜 일본 출신으로 되어 있지요? (WBC 공식사이트에 항의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Republic of Korea와 South Korea 가 다른가 봐요.. WBC 공식사이트에서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이정후가 국제적으로 유망주라고 한다면 최소한 사진은 넣을 수도 있었을 텐데요..

 

내야수 명단

강백호도 국제적으로 관심을 많이 받고 있지요.

강백호도 이번 대회에서 국제적으로 관심을 끌만한 활약으로 메이저리그 진출로 이어지길 바라봅니다.

헉.. 김하성 사진도 없네요.. (박병호는 예전 미네소타 트윈스 시절로 보입니다.)

 

포수

포수에는 역시나 양의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해 FA 계약 1위만큼.. WBC에서 대형 사고 한번 내주세요.

 

투수

 

개인적으로 KT, 삼성 팬이니깐..

아자아자.. 이강철 감독님.. 절대 응원하겠습니다!!!!!!

 

WBC에서의 좋은 활약으로 자신을 알린 뒤, 메이저리그에 입단 성공한 선수들을 보면, 류현진, 다르빗슈 유, 다나카 마사히로, 율리 구이엘 등이 있다.

류현진은 2009년 우리나라의 준우승의 주역으로 메이저리그에서 관심이 쏟아졌고  2013년 LA 다저스 입단에 성공하였다.

다르빗슈는 2009년 우리나라와의 결승전에서 승리투수가 되었고, 2012년 텍사스 레인저스에 입단 성공하였다.

 

베이스볼 아메리카(미국 프로야구, 유망주들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야구 전문 매거진)에서 2023 WBC에서 참여하는 각국의 유망주들의 순위를 발표했다. 우리나라 대표팀 최고 타자 이정후가 순위 4위에 랭크되어 있다.

베이스볼 아메리카에서 발표한 유망주 1위부터 3위까지는 일본 선수이다. 

1위 사사키 로키(지바 롯데 마린스 소속), 2위 야마모토 요시노부(오릭스 버팔로스 소속), 3위 무라카미 무네타카(요구르트 스왈로즈 소속). 

베이스볼 아메리카에서 이정후에 대한 소개는 다음과 같이 하고 있다.

'한국야구의 레전드 이종범의 아들인 이정후는 고교를 졸업 뒤 곧바로 KBO로 진입해 신인 최다안타 기록을 달성했고, 

이후 삼진보다 많은 볼넷을 얻어내는 정확한 선구안으로 2022년 KBO MVP에 올랐다.

그는 짧고 균형 잡힌 스윙으로 컨텍 비율을 높이고 있고, 최근에는 파워풀한 타격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이정후는 2022년 타율 0.349, 23 홈런, 113타점을 기록, 리그 MVP에 선정되었다. 

그리고 2023년 뒤 메이저리그 진출을 공식적으로 선언했고, 소속팀 키움 히어로즈는 선수의 의사를 존중하고, 포스팅 절차에 동의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야마모토 요시노부는 2년 연속 일본 퍼시픽리그 투수 4관왕을 차지하여, 사와무라상과 MVP를 차지했다.

이정후과 야마모토 요시노부는 2023 시즌을 마친 뒤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계획이다.

사사키 로키는 2022년 일본 프로야구 최연소 퍼펙트게임을 달성했고, 최고 164km에 육박하는 강속구를 보유하고 있다. 

무라카미 무네타카는 2022년 홈런 56개로 일본 타자 최다 기록을 세웠다. 

 

올해 초 팬그래프스가 평가한 유망주에서도 이정후는 4위를 차지했다.

 

이번 WBC에서 일본은 위 3명의 특급 유망주와 함께, 메이저리그 특급 선수 다수(오타니 쇼헤이, 다르빗슈 유)로 대회 우승에 도전한다.